HOME >NEWS >ICBM 쏜 날, 북한 부상 만난 中 왕이 "지지와 신뢰"

ICBM 쏜 날, 북한 부상 만난 中 왕이 "지지와 신뢰"

2024-11-23 23:52:30

대학이 지역발전의 핵(核)이 되어 첨단산업을 일으키고 이를 통해 지방으로 인구를 유입시켜야 수도권 집중현상도 완화되고 수도권에서의 극심한 경쟁도 줄일 수 있을 것이다.

미국에서 철강과 자동차산업이 쇠퇴한 후에도 피츠버그 지역은 인공지능(AI)과 로봇 산업으로 여전히 번성하고 있는 반면 디트로이트 시는 파산까지 했다.얼굴값 아니다28세 청년의 ‘홀리는 지휘그 한 음.

ICBM 쏜 날, 북한 부상 만난 中 왕이 "지지와 신뢰"

그런데 앞으로 4차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갈 좋은 기업들은 중후장대(重厚長大)한 장비산업이 아니라 창의성에 기반한 첨단기술 기업이다.이제 지방대학 폐교는 당사자만의 문제가 아니다.‘지역균형발전 이라는 슬로건 아래 정부기관이나 공공기관.

ICBM 쏜 날, 북한 부상 만난 中 왕이 "지지와 신뢰"

인구학자들의 예측에 따르면 20년 후에는 수도권 대학의 정원만으로 전국의 학령인구를 모두 수용할 수 있게 된다박정희 대통령이 경부고속도로와 포항제철 건설을 결정했을 때 무모한 일이라며 반대가 극심했다.

ICBM 쏜 날, 북한 부상 만난 中 왕이 "지지와 신뢰"

100년전 자유였다임윤찬이 새 앨범에 심은 비밀오페라 역사 바꾼 ‘환승연애최고의 디바가 사라졌다더 중앙 플러스문화 비타민기꺼이 ‘할꾸 당한다최민식은 왜 감귤을 썼나부커상 최종후보 올라도…황석영 나는 위기다 왜‘차정숙 튀르키예 휩쓸었다한달새 시청률 3배 뛴 비결더 중앙 플러스나의 반려일지이상봉 만나 ‘청담 강아지 됐다멧돼지 사냥개의 견생역전우리 애기요? 얘는 개잖아요타일러는 찰리아빠 거부한다14번째 미역국 먹고 떠났죠하루키 번역가 ‘행복한 이별/(function(d.

그렇게 닦은 경부고속도로는 우리나라 경제기적의 시발점이 되었다.지역 상권이 무너지는 것은 물론 지역 인재를 활용하던 기업들도 많은 어려움을 겪게 되기 때문이다.

이는 출산율 저하 방지에도 효과가 있을 것이다.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대학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극명하게 보여 주는 것이 미국의 디트로이트와 피츠버그 시의 사례이다.

우리나라에서 2000년 이후에 폐교된 대학이 19곳인데.이 문제는 복합적이어서 지방 대학이나 교육부 관계자들에게만 맡겨서는 해결될 수 없다.